default_setNet1_2

민주, ‘사회적 참사 특별법’통과...“진상규명·재발방지 최선”

기사승인 2017.11.24  16:45:41

공유
default_news_ad1

- 김현 “문재인 대통령이 약속한 것처럼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앞장설 것”

   
▲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24일 오후 현안 브리핑에서 “국회선진화법에 따라 '제1호 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됐던 '사회적 참사 특별법'이 오늘(24일) 국회를 통과했다”며 “이에 따라 세월호 참사 및 가습기 살균제 사건을 조사하기 위한 특별조사위원회가 구성된다”고 밝혔다. ⓒ김현 대변인

[시사신문 / 오종호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사회적 참사 특별법’의 국회통과에 대해 “진상규명과 재발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24일 오후 현안 브리핑에서 “국회선진화법에 따라 '제1호 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됐던 '사회적 참사 특별법'이 오늘(24일) 국회를 통과했다”며 “이에 따라 세월호 참사 및 가습기 살균제 사건을 조사하기 위한 특별조사위원회가 구성된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사회적 참사법은 가습기 살균제와, 세월호 참사의 발생원인, 수습과 후속조치 및 진상을 규명하고, 사회적 참사의 재발을 방지하여 안전사회 건설을 하기 위한 법안”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늦게라도 세월호 2기 특조위를 위한 법안이 마련돼 다행스럽다”며 “그동안 법안 통과를 위해 밤낮없이 국민과 함께 수고하신 세월호 유가족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이 법안을 통해 세월호와 가습기 피해자들이 간절히 원하는 진상규명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현 대변인은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초석이 마련된 만큼 세월호 유가족들과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분들의 마음속 응어리가 풀어질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또한 문재인 대통령이 약속한 것처럼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앞장설 것을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오종호 기자 sisasinmun8@sisasinmun.com

<저작권자 © 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