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혜련, “TV조선, 태블릿PC·USB 절도 사실 자유한국당에 알렸다면, 범죄 방조 또는 묵인”

▲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25일 브리핑에서 “박성중 의원은 자신의 발언이 확대, 왜곡되었다고 주장하며 ‘말꼬리 잡기’, ‘저급한 정치공세’ 운운했으나, 정작 자신이 그러한 발언을 하게 된 연유나 취지에 대해 명쾌하게 해명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사진 / 유용준 기자

[시사신문 / 오종호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TV조선’과 자유한국당 권언유착 의혹에 대해 “TV조선과 자유한국당의 석연치 않은 해명은 오히려 권언유착에 대한 의구심을 증폭시킬 뿐”이라며 “철저한 수사로 실체적 진실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25일 브리핑에서 “박성중 의원은 자신의 발언이 확대, 왜곡되었다고 주장하며 ‘말꼬리 잡기’, ‘저급한 정치공세’ 운운했으나, 정작 자신이 그러한 발언을 하게 된 연유나 취지에 대해 명쾌하게 해명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백 대변인은 “박성중 의원이 언급한 ‘종편이 직접 저희와 같이 해서’라는 발언은 문자 그대로 ‘커넥션’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대체 어느 부분이 확대, 왜곡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와 관련돼 자유한국당이 “더군다나 태블릿PC와 USB의 절도사건 직후 김성태 원내대표가 뜬금없이 ‘태블릿’을 언급한 것은 위와 같은 커넥션에 신빙성을 더하는 정황”이라며 “TV조선은 절도한 USB와 태블릿 PC를 보도에 이용하지 않고 돌려줬다고 했지만, 언제 어떤 방식으로 돌려줬는지, 돌려줬더라도 USB와 태블릿 PC속의 정보를 취득한 것은 없는지, 취득한 정보를 자유한국당에 전달한 것은 아닌지 여전히 의혹투성이”라고 꼬집었다.

권언유착의 정황에 대해 백 대변인은 “TV조선이 태블릿 PC와 USB를 절도한 사실만이라도 자유한국당에 알려줬다면, 이는 명백한 권언유착이고 범죄를 방조 또는 묵인한 셈”이고 “또한, 자료가 넘어갔다면 공범이 되는 것”이라고 규정했다.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이 커넥션 의혹을 부인하는 상황에서 “TV 조선의 임직원과 자유한국당 의원 간 통화내용 확인 등을 통해 의혹이 명확히 해소되어야 하며, 자유한국당이 당당하다면 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백혜련 대변인은 “권언유착은 민주주의를 위협하고 국민에 정면으로 도전하는 범죄”라며 “철저한 수사로 실체적 진실을 밝혀야 한다. 경찰은 결코 좌고우면하지 말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