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 9집 컴백 하루 앞두고...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 공개

▲ ⓒSM엔터테인먼트

[시사신문 / 이선기 기자] 가수 보아가 정규 9집 ‘WOMAN’(우먼) 컴백을 하루 앞두고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23일 보아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정오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보아의 정규 9집 수록곡들을 미리 만날 수 있는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이 공개했다.

특히 이번 타이틀 곡 ‘Woman’은 리드미컬하고 경쾌한 사운드가 청량미 넘치는 보컬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팝 댄스 곡으로, 보아가 직접 작사를 맡아 당당한 여성의 모습을 표현한 만큼, ‘걸크러시 여제’ 보아의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더불어 ‘Like it!’(라이크 잇)은 첫 눈에 반한 상대에게 도발적이고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내용의 가사가 인상적인 R&B 퓨처베이스 댄스 곡이며, ‘Encounter’(인카운터)는 밝은 분위기의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곡으로, 보아가 작사를 맡아 끝을 예측할 수 없는 위험한 사랑에 뛰어드는 내용을 감각적으로 표현해 눈길을 끈다.

또한 순간의 감정으로 이별을 맞이한 연인의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그린 가사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홧김에 (Irreversible)’, 피아노와 브라스 스트링 사운드에 보컬과 코러스가 잘 어우러져 마치 연주자들이 즉흥 연주를 즐기는 ‘재밍(Jamming)’을 연상케 하는 ‘Little More’(리틀 모어) 등도 인상적이다.

여기에 연인의 실수를 이해하려는 마음을 솔직하게 풀어낸 가사와 보컬리스트 보아의 부드러운 음색이 어우러진 ‘If’(이프), 쳇바퀴 같은 일상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한번쯤은 자신을 위한 시간을 보내자’라는 의미있는 메시지를 담은 ‘No Limit’(노 리미트) 등 보아의 자작곡 4곡도 만날 수 있어 ‘싱어송라이터’다운 면모를 다시 한번 확인케 한다.

한편 보아는 24일 정규 9집 ‘WOMAN’을 각종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