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도 기왕 보수당 가서 대권후보 돼볼까 하는 꿈 가질 수 있어”

▲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의 모습. ⓒ시사신문DB

 

[시사신문 / 김민규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25일 바른정당 출신 바른미래당 의원들의 대표격인 유승민 의원의 거취와 관련해 “지금 현재는 자유한국당에서 받아들이지 않지만 총선이 가까워지면 녹여 들어갈 수 있다”고 관측했다.

박 의원은 이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한국당 공천을 받아야 유승민도 대구에서 국회의원 되고, 어떻게 됐든 보수대연합, 한국당으로 가려고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안철수 전 대표의 향방에 대해서도 “안 전 대표는 보수로 위장취업해서 대통령되려다가 이제 들통 나서 안 되니까 진보로 위장 취업했다가 보수로 돌아갔다”며 “안철수도 기왕이면 보수당에 가서 한 번 대권후보가 돼 볼까 하는 꿈을 가질 수 있다. 유승민하고 함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박 의원은 “27일 유승민 의원이 입장 표명하겠다고 했는데 절대 탈당은 하지 않을 것이다. 먼저 탈당하지 않으려고 하니까 이렇게 하고 있으면 상처는 손학규 대표가 입는 것”이라며 “안철수가 돌아오기 전에 빨리 했어야 된다 하는데 이제 안철수까지 끼어들었지 않나. 자산도 있다는데 주고, 기득권 포기하고 빨리 나와라”라고 손 대표에 재차 러브콜을 보냈다.

한편 그는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사보임’에 대해선 “원내대표는 국회상임위원장의 임명권, 각 상임위원회 배정권을 갖고 모든 특위 위원장들을 임명하고 사임하는 권한을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 원내대표가 국회의장에게 서면 요구를 하면 국회의장이 그대로 해주는 것이 관례”라며 오신환 의원 외에 추가적으로 사보임이 가능한지 여부와 관련해서도 “가결은 안 했으니까 그럴 때도 사보임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다만 박 의원은 또다른 바른미래당 사개특위 위원인 권은희 의원까지 교체될 가능성에 대해선 “안철수하고 가까운 것도 있었지만, 과거엔 저하고 같이 행동을 하다가 이제 그쪽으로 갔는데, 제가 알고 있기로는 광주 광산구갑에 있는 김동철 의원과 생각은 가까운 사이”라며 “지금 김 의원이 확실히 반대편에 서 있어서 아마 그렇게 생각하고 있지 않는가. 저도 원내대표하면서 중요한 표결처리가 있을 때에는 의원들을 한사람씩 면담해서 체크해 보는데, 김관영 원내대표가 표결 처리하자고 했을 때는 사전 점검이 충분히 이뤄졌을 것”이라고 희박하게 봤다.

저작권자 © 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