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프리드라이프, “보험 전략가” 김만기 신임 대표 취임

기사승인 2020.08.04  10:14:22

공유
default_news_ad1

- “변화와 혁신으로 업계 선도할 것”

   
▲ 김만기 프리드라이프 신임 대표이사가 지난 3일 공식 취임했다. ⓒ프리드라이프

[시사신문 / 임현지 기자] 상조기업 프리드라이프는 김만기 신임 대표이사가 지난 3일 공식 취임했다고 4일 밝혔다. 김 대표는 서울 여의도 프리드라이프 본사에서 취임식을 가지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프리드라이프는 “김만기 신임 대표이사는 30년 경력 보험 분야 전략·기획 전문가”라고 소개했다. 동양생명보험 경영전략본부장과 ABL생명보험 전략기획담당 상무, 감사실장 등을 역임했다. 재직 기간 중 국내 생명보험회사 최초로 동양생명보험의 상장(IPO)을 성공적으로 실현한 바 있다.

김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핵심사업 고객중심 정체성 강화 ▲산업 혁신 리딩 및 소비자 인식 개선 ▲기업 가치 제고 ▲사업역량 강화 등을 중점 추진사항으로 밝혔다. 

프리드라이프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와 성장동력 발굴 및 육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단기 성과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성장 기반 마련에 초점을 맞춰 기업가치 제고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다.

김 대표는 “지금의 프리드라이프가 있기까지 최선을 다해 주신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지난 상반기 사상 최대 영업실적과 자산 및 선수금 1위를 달성한 혁신 DNA를 더욱 강화해 업계 새로운 기준이 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현지 기자 sisasinmun8@naver.com

<저작권자 © 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